2023. 1. 31. 01:05

요로결석 증상 원인 치료방법 정리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 주제로 요로결석 증상과 원인 및 치료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요로결석은 신체에 문제를 일으킬 수 있는 매우 심각한 질환이기 때문에 꼭 신경을 써야합니다. 본 글에서는 요로결석 증상, 원인, 치료방법 등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고, 요로결석을 빠르고 안정적으로 치료하기 위한 좋은 방법들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요로결석(Urolithiasis)이란

방광, 요도, 생식기 등의 요도관에 생기는 결석물질(Stone) 돌이 생겨난 것을 말합니다. 요로결석의 증상은 배고픔, 구토, 극심한 옆구리통증, 수신증, 신부전, 각종 변비 등의 변화를 보일 수 있고, 심한 요로결석 경우 배뇨불편 등의 각종 신체 증상도 보일 수 있습니다.

반응형

 

요로결석 원인

원인은 다양합니다. 소화과정 이상 및 영양분 균형 불균형, 신장질환, 당뇨, 스트레스등이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해당 증상을 느끼는 사람은 일반 문제보다 보다 긴급하게 감지 되어야하며, 관련 내과 의사에게 진료를 받을 것을 권합니다.

 

 

 

옆구리 통증 원인과 치료법 왜 아플까?

안녕하세요. 옆구리 통증과 관련하여 이번 글에서는 옆구리 통증 원인과 해결방법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옆구리 통증의 원인에는 과도한 운동과 스트레스 등이 있으며, 그에 따른 해결방법도

ybkkpk.tistory.com

 

발톱 무좀 없애는 방법 원인과 치료 방법

안녕하세요. 발톱 무좀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이 많아 저는 이 문제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치료법에 대해 정리해보기로 결심했습니다. 발톱 무좀은 간혹 수개월에 걸쳐 증상이 나타나는 질환

ybkkpk.tistory.com

 

퇴행성관절염 증상과 치료법 원인 알고가세요

안녕하세요. 오늘 이 블로그 글에서는 퇴행성관절염 증상, 치료법, 원인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퇴행성관절염은 주로 노인 연령대의 사람들에게 발생하는 관절 통증이며, 이 경우 관절이

ybkkpk.tistory.com

요로결석 치료방법

보통 요로결석 발생을 예방하기 위해 건강한 먹거리로 비만과 관련된 요로 결석을 방지하고 적절한 약물을 복용하여 종종 소화기 질환을 예방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을 조금씩 자주 드시기 바랍니다. 물은 요로결석 예방에 도움이 되지만, 가장 효과적인 요로결석 예방 방법은 적절한 영양과 습관에 따른 식생활과 적절한 운동을 통해 인체 내 정상적인 상태를 유지하는 것입니다. 또한, 스트레스를 방지하고 건강한 생활습관을 가져야 합니다.

 

병원에 방문하여 전문의료인의 적절한 치료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또한 식생활과 생활환경개선을 통해 요로결석과 같은 병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체외충격파 쇄석술

체외충격파 쇄석술은 요로결석을 치료하기 위해 사용되는 방법입니다. 이 방법에서는 고에너지의 진동이나 소리파를 콩팥이나 요관 결석에 집중적으로 쏘아 부순 뒤 소변과 함께 자연 배출되게 하는 비침습적인 요로 결석의 치료방법입니다.

 

시술 이후에는 깨진 돌이 배출되는 동안 혈뇨나 배뇨 시 통증이 있을 수 있으므로, 충분한 수분 섭취가 필요합니다.

시술 전 진통제를 복용할 경우 현기증, 두통, 오심, 구토 등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운전을 하지 않고 보호자의 동행을 권장합니다.

만약 통증이 매우 심하게 나타나는 경우는 요관 방광 이행부에 걸리거나 드물게 혈종 손상에 의한 경우일 수 있으므로 응급실로 내원하여 추가적인 치료가 필요합니다.

또한 소변에 균이 있는 환자들은 시술 후 발열 등을 동반한 요로 감염, 신우신염, 패혈증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항생제 복용이나 입원 치료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요로결석은 매우 심각하고 고통스러운 질환입니다. 적절한 치료 방법을 시기적으로 시행하고, 요로결석이 발생하기 전에 적절한 예방 방법을 시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병원에 방문하게 되면 의사는 적절한 검사를 하고, 치료법에 따라 병변을 치료해 드릴 것입니다. 또한 정기적인 건강관리를 하고, 요로결석을 예방하기 위한 방법을 시행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건강한 생활을 유지하기 위해 노력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